구글 애드센스로 광고를 송출하다 보면, 나의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은 불필요한 광고가 송출되는 경우가 있다. 이것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아직 블로그가 SEO에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. 그렇다면 나의 블로그가 최적화될 때까지 이런 불필요한 광고를 송출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것이다. 하지만 이런 불필요한 광고를 유저가 직접 차단할 수 있다.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
구글 애드센스에는 자체적인 광고 심사 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블로그의 송출된 광고를 검토 및 차단이 가능하다. 우리는 이것을 바탕으로 내 블로그의 송출되는 광고를 확인하고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.
송출되는 광고 검토하기
우선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심사센터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광고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해당 목록을 확인하면 내 블로그의 불필요하게 노출되는 광고들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그렇다면 이러한 광고를 어떻게 차단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불필요한 광고 차단하기
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. 아래와 같이 노출되길 원하지 않은 광고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주기만 하면 해당 광고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불필요한 광고를 전부 차단하게 되면,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사실 이렇게 차단을 해도 며칠 후에 확인을 하면, 또 다른 불필요한 광고가 쌓이게 됩니다. 이 부분은 블로그가 최적화되어 감에 따라 점차 사라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.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글만 쓴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. 항상 블로그에 어떤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지, 또 클릭당 단가가 얼마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섬세하게 파악해야지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