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운영 중 포스팅한 게시물이 구글에 노출되기까지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가장 핫한 주제 중 하나인 워드프레스 또한 구글에 노출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워드프레스 또한 바로 노출되진 않는다.
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모두를 운영해 본 결과 워드프레스 또한 바로 구글 유입이 생기진 않았습니다. 처음 글을 작성하고 일주일 정도 후 까진 해당 키워드에 30 페이지까지도 글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.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운영한 지 한 달 정도 지난 후부터는 1,2명씩 유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워드프레스가 구글에 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
매일 블로그에 몇 명이 방문했는지는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할 수 있는 엄청난 동기부여가 됩니다. 그게 블로그 운영의 초반이라고 한다면 더 그럴 것입니다. 하지만 언제쯤 나의 블로그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지는 알지 못하기에 빛을 보기 전 블로그를 그만두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
신규 블로그의 유입이 적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신규 블로그이기 때문에 해당 도메인에 대한 점수가 높지 않음
- 키워드에 대한 이해 부족
- SEO를 지키지 않는 글 작성 방법
모든 신생 블로그에 유입이 적은 이유는 위의 세 가지일 것입니다. 하지만 이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 문제를 천천히 블로그에 적용시키다 보면 블로그의 유입이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각 플랫폼 별 글을 노출시키는 방법
위에 해당하는 내용은 제가 실제로 워드프레스 및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실수했던 내용을 담은 포스팅입니다. 점진적으로 블로그에 유입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글을 하나씩 읽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. 제가 모르는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.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